default_top_notch
default_news_top

페이스북, 한국 포함 커뮤니티 리더십 프로그램 공개...우수 리더에게 11억 '상금' 걸었다

기사승인 2018.02.10  09:23:21

공유

[키뉴스 이길주 기자] 페이스북이 커뮤니티 조성을 통한 긍정적인 사회적 변화를 이끌기 위해 우수한 커뮤니티 리더에게 교육 기회 및 활동 지원금을 제공하는 ‘페이스북 커뮤니티 리더십 프로그램’을 발표했다.

커뮤니티 리더십 프로그램은 커뮤니티 조직 및 운영에 페이스북으로부터 많은 지원이 필요하다는 목소리를 반영해 마련됐다.이 프로그램의 대상은 페이스북, 인스타그램, 메신저 등 페이스북 패밀리 앱을 기반으로 의미 있는 커뮤니티를 이루고 우리 사회에 필요한 변화를 이끌어내고자 하는 커뮤니티 리더들이다.

커뮤니티 리더십 프로그램의 공식 웹사이트에서 한국을 비롯한 전 세계 커뮤니티 리더들은 스스로 지원서를 작성하거나 다른 리더를 추천할 수 있다. 해당 프로그램 지원서에는 커뮤니티에 대한 소개와 사회에 끼친 긍정적인 영향, 리더에 대한 구성원들의 평가, 활발한 오프라인 활동 여부, 커뮤니티를 통해 이루고자 하는 향후 계획 등을 기재할 수 있다.

아나보파 페이스북 그룹 프로덕트 파트너십 담당이 지난해 한국에서 개최된 페이스북 커뮤니티 데이에서 발표를 하고 있다.(사진=페이스북)

가장 담대하고 영향력 있는 커뮤니티 활동 아이디어를 제시한 리더를 최대 5명까지 지원하는 레지던시 프로그램에 선정되면 각각 미화 100만 달러(한화 약 10억 9천500만 원)를 제공받는다.

또한, 향후 1년 동안 새로운 프로젝트를 진행하는데 필요한 다양한 도움을 받을 수 있다. 이와 함께 진행되는 펠로우쉽 프로그램은 최대 100명의 커뮤니티 리더들을 선정해 각각 미화 5만 달러(한화 약 5천400만 원)의 활동 지원금과 교육 프로그램을 제공한다. 레지던시 및 펠로우십 프로그램에 참여할 커뮤니티 리더의 선정과 발표는 오는 여름 이전 마무리 될 계획이다.


이길주 기자 awzwy1017@kinews.net

<저작권자 © 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>
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키뉴스를 만나보세요.
키뉴스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- MY 뉴스 설정
ad31
ad33
ad34
ad32
default_side_ad1

인기기사

default_side_ad2

슬라이드뉴스

1 2 3
item54

비하인드 뉴스

1 2 3
item53

뉴테크

1 2 3
item35

포토

1 2 3
set_P1

리뷰

1 2 3
item55

신상품

1 2 3
item36
default_side_ad3

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

default_side_ad4
default_news_bottom
default_bottom
#top